최종편집 2024-04-26 07:45 (금)
오영희 의원, ‘캄보디아 국립소아병원 의료진 연수생 도의회 방문 간담회’ 개최
상태바
오영희 의원, ‘캄보디아 국립소아병원 의료진 연수생 도의회 방문 간담회’ 개최
  • 승인 2022.03.1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18일, 도의회 대회의실서 ‘제14차 제주관광 미래성장 포럼’

 제주관광 미래성장포럼 대표 오영희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3월 18일 오전 11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캄보디아 국립소아병원 의료진 연수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방문 간담회'를 개최했다.

 오영희 의원은 “이번 방문하는 캄보디아 연수생들의 취지는 캄보디아 의료 전문가 역량 강화, 캄보디아 및 동남아 국가 의료환경 개선, 캄보디아 신규 로타리 조직 구축” 등의 취지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방문 목적은 “지역사회 내에서 실시되는 관련 이니셔티브(활동, 사업, 캠페인 등)와 연계해 지역사회 봉사 확산을 통한 로타리 추구 가치를 공유하고자 하는데 있다”고 전했다.

 이제 한국은 OECD 국가 중에서 높은 의료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과거에 받은 혜택을 다시 필요한 국가에 되돌려주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지난 2010년 라오스에 한국 의료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기도 했다. 국제로타리 3640지구 서울한수 로타리클럽도 미얀마 의사 20여명을 한국으로 초청해 미얀마 의료발전에 기여한 사례가 있다.

 오영희 의원은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되는 주요 내용들은 최근의 코로나19의 상황 하에서 이러한 지원 사업들의 필요성이 절실하며, 특히 사회적 약자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수생의 지역 사회 봉사가 더욱 장려되어야 한다”면서 “이것은 지역사회에 의료연수의 영향을 더욱 강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간담회 취지를 밝혔다.

 제주관광미래성장포럼은 오영희 대표(국민의힘, 비례)를 비롯해 양병우 부대표(무소속, 대정읍), 강연호(국민의힘, 표선면), 고태순(더불어민주당, 아라동), 이경용(국민의힘, 서홍·대륜동) 의원 등이 활동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