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11 (금)
"펜데믹에서 엔데믹으로 가는 첫걸음 떼었다"
상태바
"펜데믹에서 엔데믹으로 가는 첫걸음 떼었다"
  • 승인 2022.04.2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경찰기마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승마 프로그램 재개

 제주자치경찰단(단장 고창경) 기마대에서 지난 4월 22일, 제주영송학교(공립특수학교)를 방문해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재활승마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년여간 코로나19로 인한 펜데믹으로 전혀 할 수 없었던 승마체험 교실을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다시 재개함으로써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신호탄을 쏘아 올린 셈이다.

 앞으로 자치경찰기마대에서는 제주영송학교를 포함한 제주도내 공립특수학교(제주영지, 제주영송, 서귀포온성)를 대상으로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재활승마 교실과 제주시내에 위치한 어린이집,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한 승마체험 현장학습을 연중 운영할 예정으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격주로 실시해 승마체험과 말 어루만지기, 기념사진촬영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앞서 2019년에는 총 60회에 걸쳐 1,369명의 어린이와 장애인에게 제주마를 활용한 승마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자신감 고취 및 정서적 안정, 살아있는 말과의 교감을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주어 삶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었다.

 이날 영송학교 한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 때문에 접하지 못하다가 오랜만에 말을 타니 우리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것 같아 저까지 뿌듯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와 주세요”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자치경찰단 기마대장은 “엔데믹으로 가는 첫걸음을 뗀 만큼 앞으로도 어린이와 장애인들과 같이 사회적 약자를 위한 승마체험 활동을 더욱 더 활발히 실시해 말의 고장 제주에서 말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치경찰기마대 활동관련 요청이나 문의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 자치경찰기마대(710-8871~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