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2:59 (화)
영주고, 제주대학교 지능소프트웨어교육연구소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영주고, 제주대학교 지능소프트웨어교육연구소와 업무협약 체결
  • 승인 2022.05.1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융합 제주 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 마련

 영주고등학교(교장 이동성)와 제주대학교 지능소프트웨어교육연구소(소장 조정원)는 인공지능 융합 제주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5월 10일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컴퓨팅 사고력 함양 및 인공지능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양 기관의 인적 및 물적 자원 교류뿐만 아니라 교육 및 연구 활동의 협력을 수행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컴퓨팅 사고력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교수 방법 교육 및 연구 협력 △AI 및 SW 관련 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제주대학교지능소프트웨어교육연구소 강사, 영주고 학생 및 교사 역량 관련 교육 지원과 공동 프로그램 운영 등이 있다.

 이동성 교장은 “제주대학교 지능소프트웨어교육연구소의 우수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우리 아이들이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앞서 나갈 수 있게 꿈과 미래를 마음껏 펼쳐나갈 수 있도록 충실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조정원 센터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인공지능 융합 제주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제공함으로써 SW·AI 교육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영주고등학교는 고교학점제 선도학교로서, 도내 고등학교 중 유일하게 IT관련 학과(모바일콘텐츠과)를 개설해 관련 교육과정(게임 프로그래밍, 응용프로그래밍 화면 구현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대학교 및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및 체험, 인공지능 개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꿈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