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08:08 (목)
김광수 교육감 후보, “불통의 제주교육을 새롭게 바꿔야”
상태바
김광수 교육감 후보, “불통의 제주교육을 새롭게 바꿔야”
  • 승인 2022.05.3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1일 기자회견, “미래 희망 교육 위해 여러분의 소중한 지지 반드시 필요"
▲ 5월 31일, 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는 김광수 교육감 후보.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후보는 5월 31일 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교육을 새롭게 바꿔 우리 아이들에게 희망찬 미래를 열어줘야 한다”며, “ 제주교육을 새롭게 바꾸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투표가 중요하다”고 피력했다.

 ‘선거운동을 마치며 도민 여러분과 교육가족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을 전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기자회견에서 김 후보는 “제주교육의 가장 큰 문제점은 불통에서 비롯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8년간의 불통 교육행정으로 인해 학교 일선 현장은 혼란스럽고 갈등이 조장되고 제주교육의 명예는 그만큼 실추되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광수 후보는 “제주교육을 바로세우기 위해서는 불통의 교육행정을 소통의 교육행정으로 바꿔야 한다고 생각다”며 자신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다음은 김광수 교육감 후보의 ‘선거운동을 마치며 도민 여러분과 교육가족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전문이다.

  ▶ 선거운동을 마치며 도민 여러분과 교육가족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존경하고 사랑하는 제주도민 여러분! 그리고 교육가족 여러분!

 제주교육을 새롭게 바꿔 우리 아이들에게 희망찬 미래를 열어줘야 합니다. 제주교육을 새롭게 바꾸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투표가 중요합니다.

 저는 지난 4년 동안 제주도내 교육현장 곳곳을 찾아다니며 제주교육이 안고 있는 현장의 문제점을 보고 느꼈으며 우리 아이들의 나갈 방향에 대하여 깊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지금 제주교육의 가장 큰 문제점은 불통에서 비롯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8년간의 불통 교육행정으로 인하여 학교 일선 현장은 혼란스럽고 갈등이 조장되고 제주교육의 명예는 그만큼 실추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주교육을 바로세우기 위해서는 불통의 교육행정을 소통의 교육행정으로 바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제일 먼저 한 약속도 소통을 위한 ‘열린 교육감실 운영’이었습니다.

 저는 선거기간 동안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제가 한 약속은 구체적으로 공약화하여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우선 컴퓨터 보급률이 미흡한 상황임에 따라 아이들의 미래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년 중학교 입학생부터 노트북을 무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맞벌이를 하는 부모님들은 늘 아이 걱정에 애를 태우시고 있는 데 이러한 걱정을 덜어들이기 위하여 돌봄교실을 저녁 8시까지 연장하여 운영하고 모든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대상이 되도록 급식카드제를 확대하겠습니다.

 아이들의 통학권과 학습권 강화 차원에서 첨단과학단지 지역에 초등학교를 신설하고 신제주권에 여중고를 이전 또는 설립을 하겠습니다.

 해마다 고3 수험생들이 대학에 응시하기 위하여 다른지역을 나가는데 경제적 부담 해소 및 교육열을 북돋아 주기 위하여 항공료와 숙박비를 지원하고 나머지 수험생들에게도 적절한 지원책을 강구토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인하여 학교 체육관 시설이 개방되지 않아 많은 생활체육인들이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학교 체육관 시설을 무료로 전면 개방하고 엘리트 체육을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체육중·고교를 전환하거나 설립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의 현안이 되고 있는 서귀포시 우회도로 건설사업은 상생을 하는 차원에서 지역주민과 이해당사자와의 협의를 통하여 교육시설을 다른 곳으로 이전하고 그 자리에는 잔디광장을 조성하는 방향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불통의 제주교육을 새롭게 바꿔야 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미래를 걱정하지 않고 학교생활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미래 희망 교육을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소중한 지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제 저 김광수에게도 기회를 주십시오. 우리의 희망인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교육에만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한표 한표가 제주교육의 미래를 결정합니다. 제주도민들과 교육가족 여러분 그리고 우리 아이들과 함께 미래로 나아가겠습니다.

 여러분의 뜨거운 교육에 대한 열망에 보답하기 위하여 보다 겸허한 자세로 더 듣고 더 보고 더 행동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5월 31일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 후보 김 광 수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