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38 (목)
대한민국특수임무 유공자회 제주도지부, 애월읍 구엄포구 바다사랑 수중환경 보호활동 실시
상태바
대한민국특수임무 유공자회 제주도지부, 애월읍 구엄포구 바다사랑 수중환경 보호활동 실시
  • 승인 2022.06.02 09: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특수임무 유공자회 제주도지부(지부장 김영진)는 회원 및 재난구조단 50여명은 제27회 바다의 날(5월 31일)을 기념해 지난 5월 29일, 구엄포구 및 애안 일대에서 해양쓰레기 5톤을 수거해 해양환경 보존에 이바지했다.

 대한민국특수임무 유공자회의 이번 활동은 27회 바다의 날을 기념해 어선들이 정박하는 구엄포구 바닷속 침전물 수거 및 해안주변에 해양쓰레기를 수거해 관광객들에게 청정 제주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바다해양환경을 보호해 바다의 소중함에 대해 더욱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으며, 지역주민은 물론 제주 바다를 관광객들에도 많은 귀감이 되었다.

 특히 주말인데다 오미크론 확진자가 연일 발생하는 가운데에서도 많은 회원들이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회원들께도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현재 제주바다는 무심코 버린 넘쳐나는 바다쓰레기들로 인해 해양생물들은 삶의 터전을 잃고 죽어가고 있다. 바다오염이 심해질수록 해양생물에게뿐만 아니라 인간에게도 해로운 영향을 준다. 특히 제주도는 옛부터 바다를 터전으로 생계수단이 되었고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어서 바다환경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대한민국 특수임무유공자회 김영진 제주지부장은 “앞으로도 계속 제주도 전 항포구 및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바다사랑 수중환경 자연보호에 최선을 다해 우리의 생명보고인 청정제주바다를 지키는데 일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