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35 (토)
제주교육인수위, 새로운 제주교육 변화 밑그림 그려
상태바
제주교육인수위, 새로운 제주교육 변화 밑그림 그려
  • 승인 2022.07.0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활동 종료, 활발한 현장방문과 온라인 제안 등 소통에 역점

 제17대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직인수위원회인 ‘행동하는 제주교육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가 7월 8일 활동 종료에 앞서 7일 오전 10시, 도교육청 기자실을 방문해 기자간담회를 갖고 "새로운 제주교육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인수위는 지난 6월 8일부터 활동에 돌입해 김광수 교육감이 선거기간 동안 제시했던 공약들을 구체적으로 다듬고 체계화했고 도교육청 담당부서와의 협의를 통해 최종 5개 영역 50개 과제로 확정, 지난 6월 30일 김광수 교육감에게 전달했으며, 7월에 들어서는 인수위 활동을 정리한 백서 제작에 집중했다.

 인수위는 '행동하는'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공약과 관련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표선고, 남녕고, 애월고 등 9개 학교와 1개 교육기관(서귀포학생문화원)을 방문했다.

 또한 인수위는 도민들과의 소통을 위해 ‘제주교육지표 공모’와 ‘교육정책 도민제안방’을 온라인으로 운영했는데, 교육지표는 82건, 교육정책은 30여건이 접수되어 제주교육의 새로운 변화에 대한 도민과 교육가족의 절실함을 실감했다.

 고창근 인수위원장은 “인수위에서 향후 4년간의 제주교육 밑그림을 그리고, 완성도 높은 교육정책을 만들려고 노력했다”며 “인수위에서 내놓은 결과물들이 제주교육의 성공과 제주특별자치도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