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8:08 (금)
코로나19 위기 대응, “대학을 넘어 꿈을 디자인하다”
상태바
코로나19 위기 대응, “대학을 넘어 꿈을 디자인하다”
  • 승인 2020.03.11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2021학년도 대학입학 진학지도 운영 일정 발표

 코로나19 위기 대응으로 인한 개학 연기에 따른 도내 학교 현장의 입시지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대학진학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기 위한 도교육청의 노력이 가동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021학년도 대학입학 진학지도 운영 일정’을 발표하면서 도내 고등학생, 학부모, 교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입시설명회 및 진학행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도내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입시설명회는 작년에 개최하지 않았던 EBS입시설명회를 상·하반기 1회씩 총 2회 개최하고, 예체능계열 진학설명회, 해외대학 입학설명회 및 4개 사관학교 입학설명회도 열린다.

 또한, 읍면지역 학교를 비롯한 도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진학컨설팅’은 올해에도 꾸준하게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대학입학전략설명회‘와 ‘진학지도 역량강화 교사 직무연수’를 확대해 도내 고등학교 교사들의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도내 학생, 학부모와의 진학상담과 실제 진학지도에서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제주도교육청은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의 꾸준한 ‘학교방문 진학컨설팅’및 ‘진로진학지원센터 방문상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학부모 진학코칭 아카데미’, 그리고 제주진학지도교과교육연구회가 주관하는 ‘대학입학정보박람회’의 호응도가 매년 높아짐에 따라 참여 기회의 확대를 위해 강의 구성의 질적 향상 및 홍보에도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와 같은 지속적이고 흔들림 없는 대학진학지원사업을 통해 2021학년도 진학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