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38 (목)
“우리동네 알리미, 남원읍 카톡채널로 소식을 받아보세요”
상태바
“우리동네 알리미, 남원읍 카톡채널로 소식을 받아보세요”
  • 승인 2022.07.14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읍 민원 편의시책 제2탄 절찬리에 운영 중

 서귀포시 남원읍(읍장 오성한)은 민원인의 편의 증진 시책의 일환으로 ‘우리동네 알리미, 남원읍 카톡 채널’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는 주민소통강화 시책을 운영한다.

 ‘우리동네 알리미, 남원읍 카톡 채널’이란 누구나 사용하는 스마트폰 메신저 카카오톡을 활용해 회원가입 등 별도의 절차없이 다양한 서비스와 소식을 게시물 형태로 전파하는 서비스로, 남원읍사무소의 채널 추가만으로 관련 소식을 편리하고 시공간 제약없이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남원읍은 우리동네 알리미 채널을 활용해 주민등록 발급 신청 등 단순 반복되는 민원사항에 대한 절차 안내, 시기별 신청접수 사항 안내, 자동답변(스마트채팅) 시스템을 활용한 직원 전화번호 안내 및 즉시연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남원읍은 기존 홈페이지 게시, 현수막 홍보 등 전통적인 홍보 방식에서 발생하는 홍보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한편 읍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시책을 도입했다.

 남원읍 카톡 채널을 구독하려면 카카오톡의 친구목록이나 채팅목록 화면에서 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눌러 ‘남원읍사무소’를 검색하고 친구추가 버튼을 누르면 된다. 채널을 추가하면 남원읍사무소의 시책과 각종 신청 정보 행사일정 등 유용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오성한 남원읍장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과 어플을 이용해 여기저기 흩어져있어 평소 알아보기 어려웠던 읍사무소 각종 정보를 쉽고 더 편리하게 알려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활용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민원인의 생활편의 향상과 소통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원읍에서는 민원 편의시책 1탄으로 복잡한 농업 보조사업 신청서류를 한곳에서 일괄 접수‧처리할 수 있는 ‘혼디모앙’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농업보조사업 46개 사업 11,362건에 대한 농업 신청서류를 일괄 접수 처리한 바 있다. 또한, 110농가 대상으로 한 민원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 전원 '매우 만족' 및 '지속 운영'을 건의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