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24 (금)
“제주 의정의 새출발, 도민이 함께한다”
상태바
“제주 의정의 새출발, 도민이 함께한다”
  • 승인 2022.07.15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정슬로건과 의정방침 도민공모에 나서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제12대 의정의 새로운 출발을 맞이해 도민과 함께하는 참여 의정을 실현하기 위해 7월 18일부터 7월 22일까지 5일동안 ‘제12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전반기 의정 슬로건 및 의정 방침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 대상은 의정 슬로건 및 의정 방침으로 제12대 의정이 추진해 나가야 할 방향을 간결하고 함축적으로 표현하면 되고, 주요 키워드로는 도민 지향, 도민 행복, 소통과 공감, 민생 의정, 기회가 있는 제주, 더불어 사는 복지 공동체 등을 제시하고 있다.

 응모자격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안 접수는 7월 18일부터 7월 22일까지 전자우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다.

 응모작에 대한 심사는 제안 내용에 대한 1차 도의회 내부심사와 2차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 등 2단계 심사과정을 거치게 되며, 선정된 수상작은 오는 8월 1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홈페이지(www.council.jeju.kr)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5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 30만원, 장려상 2명에게는 각 20만원을 수여할 예정으로, 시상 규모는 응모작 심사 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홈페이지(www.council.jeju.kr) ‘알림마당(고시/공고)’의 공고문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경학 의장은 “새로운 도의회의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도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응모되기를 바란다”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참여 의정을 구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