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35 (토)
제주경마공원, 장마·태풍대비 경마시설 안전 취약점 재점검
상태바
제주경마공원, 장마·태풍대비 경마시설 안전 취약점 재점검
  • 승인 2022.07.18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마관련 시설은 이용자와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안전관점으로 개선되어져야...”
“안전하게, 안전하게...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홍용범)는 초복이 갓지나, 무더움이 기승을 부리는 한여름의 절정인 7월 17일 오후, 제주경마공원 경마시행 시설에 전반에 걸쳐 장마와 태풍 등 여름철 풍수해를 대비한 안전 취약점 재점검에 나섰다.

 상반기 업무평가회의를 마친 신임 홍용범 제주지역본부장은 “이상기온 현상으로 인해 제주도가 폭우와 강풍 그리고 여름철 불청객인 태풍의 길목이라 더 이상 안전지대가 아니다”라며, 관련 부장들과 함께 제주경마공원 전체를 도보로 이동하면서 주요 경마시설인 경주마예시장, 경주로와 출발대보관소 등과 경주마들의 생활과 훈련 공간인 마방, 실내훈련마장과 말 전용 워킹머신 등에 대해 이용자 사용 패턴과 온난화에 따라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는 안전사항들을 중점으로 현장점검을 시행했다.

 제주경마공원 안전관리자를 비롯해 현장에 배석한 시설·경마·경주자원·고객안전 등 관련부장들과 각 시설에 대해 이용자와 환경 관점으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모든 시설과 운영 방식을 안전에 맞춰줄 것을 주문했다.

 무더위에 연신 흐르는 구슬땀을 훔치며, “안전하게, 안전하게...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라며 오늘의 안전점검을 마무리했다.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는 자회사와 협력업체 근로자들로 구성된 안전보건협의체인 공생협력단이 활동 중이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획득해 운영 중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