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24 (금)
이근 한국국제교류재단(KF) 이사장,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상태바
이근 한국국제교류재단(KF) 이사장,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 승인 2020.03.1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주자로 한우성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양조훈 제주4.3평화재단 이사장 지명
▲ 사진 왼쪽이 이근 한국국제교류재단(KF) 이사장, 오른쪽은 제주대학교 김원보 국제교류본부장.
▲ 사진 왼쪽이 이근 한국국제교류재단(KF) 이사장, 오른쪽은 제주대학교 김원보 국제교류본부장.

 한국국제교류재단(KF) 이근 이사장이 송석언 제주대학교 총장의 지명을 받아 3월 12일, ‘플라워 버킷 챌린지’ 운동에 참여했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최근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도내 각종 행사 취소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한 꽃다발 전달 릴레이 캠페인이다. 이근 이사장은 송석언 총장을 대신해 방문한 제주대학교 김원보 국제교류본부장으로부터 꽃바구니를 받았다.

 이근 이사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 농가를 비롯한 소상공인들을 돕고, 도민과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을 나누기 위해 이 운동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근 이사장은 다음 주자로 한우성 재외동포재단 이사장과 양조훈 제주4.3평화재단 이사장을 지명했다.

 외교부가 지정한 유일한 공공외교 추진기관인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1991년 설립 이래 글로벌 한국학 진흥, 국제협력 네트워킹, 문화교류 협력강화 등 다양한 외국과의 교류 사업을 통해 우리나라에 대한 국제사회의 이해를 높이고 우호친선을 증진하는데 앞장서 왔다.

 그동안 △16개국 136석의 한국학 교수직 설치 △연간 80여 개국 700여명 해외 인사 초청 △해외 28개 박물관 한국관 설치 △연간 7만 여명이 참여하는 세계문화행사를 개최해온 전문성을 발판으로 국민과 함께 세계와 더욱 소통하는 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