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24 (금)
애월읍, “찾아가는 열린 읍장실, 주민호응 높아”
상태바
애월읍, “찾아가는 열린 읍장실, 주민호응 높아”
  • 승인 2022.07.2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의 건의 사항을 현장에서 청취하는 '열린 읍장실' 성황리 마무리

 제주시 애월읍(읍장 양행석)에서는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현장에서 청취하는 밀착행정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주민들과의 소통창구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 15일부터 7월 19일까지 ‘찾아가는 열린읍장실’을 운영해 총 26개 마을을 방문 완료했다.

 열린읍장실은 애월읍 관내 26개 마을에 대해 순회 일정을 수립해 주요 시책을 홍보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애월읍의 특수시책이다.

 애월읍장은 곽지리와 봉성리 첫 순회를 시작으로 총 26개의 마을을 직접 방문해 지역주민들의 건의 사항을 현장에서 듣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양한 분야에서 총 93건의 건의 사항이 접수됐으며, ▲농로 포장 및 배수로 시설 ▲마을회관 개·보수 ▲가로등 설치 및 보수 ▲도로변 꽃길 조성 ▲해수욕장 주변 환경정비 등이 건의됐다.

 이에 애월읍에서는 접수된 주민 불편 사항과 관련해 읍 차원에서 해결 가능한 환경정비 등의 민원(27건)을 즉시 처리했다.

 특히, 하귀2리 어촌계에서 건의한 해녀 성게 채취작업 쓰레기 처리 애로사항은 쓰레기 분리함을 별도 설치해 해결했다.

 농로포장 등 장기 검토 사항은 철저한 계획을 수립해 향후 2023년도 예산 편성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열린읍장실 운영 시 마을별 현안에 맞춰 각 팀장과 담당자가 함께 방문했으며, 민원에 대해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애월읍 관계자는 “열린 읍장실을 운영하며 수렴한 주민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향후 읍정 추진 방향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누구에게나 열린 읍정을 실현하기 위해 늘 주민의 입장을 먼저 생각하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