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35 (토)
제주대병원 제주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제주한라대 예비보건의료인 대상 장애인 건강권 교육 실시
상태바
제주대병원 제주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제주한라대 예비보건의료인 대상 장애인 건강권 교육 실시
  • 승인 2022.07.2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병원(병원장 송병철) 제주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센터장 최준환)는 최근 제주한라대학교 보건의료계열 재학생을 대상으로 예비보건의료인의 장애인 건강권 인식 향상을 위한 장애인 건강권 교육을 실시했다.

 제주한라대학교 의료복지교육연구원, 제주특별자치도 수어통역센터와 협력해 마련된 이번 교육과정은 장애인 건강권에 관한 이론교육, 청각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소통을 돕기 위한 수어클래스 기본 및 심화과정 등 총 6시간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학생들의 자발적인 신청을 받아 방학 중에 운영됐다.

 기본 및 심화과정을 모두 수강한 93명의 재학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미래의 보건의료 현장에서 만나게 될 장애인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장애감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되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최준환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장은 “이번 교육이 예비보건의료인에 대한 장애인 건강권 교육은 지역 장애인의 보건의료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또 하나의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체험이나 실무현장에서의 보건의료인의 역할 등에 관한 특강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