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8:57 (목)
호남제주 R-WeSET사업단, 여중고생 공학 진로탐색 메타버스 특강
상태바
호남제주 R-WeSET사업단, 여중고생 공학 진로탐색 메타버스 특강
  • 승인 2022.07.2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제주권역 R-WeSET사업단(단장 이은주 제주대 교수)은 지난 7월 26일, 메타버스 플랫폼(ZEP)을 활용한 ‘공학 진로 특강 랜선+커리어트래블’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호남제주권역 R-WeSET사업단에서 새롭게 시작한 것으로 전남지역 R-WeSET사업단, 전북지역 R-WeSET사업단과 공동으로 주관했다. 프로그램에는 제주, 전남, 전북지역 여중·고 학생 80여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한국자동차연구원 강소특구캠퍼스장인 오미혜 박사의 여성공학자 특강, 전자공학 진로특강(제주대 전자공학전공 김우영 교수), 컴퓨터공학 진로특강(제주대 컴퓨터공학전공 김도현 교수), 전기공학 진로특강(제주대 전기공학전공 진영규 교수) 등으로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메타버스를 체험하고 공학 분야를 간접적으로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 참여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6점으로 매우 높았다.

 참가자들은 “메타버스로 하는 건 새로워서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었고 교수님들께서 특강도 잘해주셔서 흥미롭게 들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남겨 프로그램 참여가 여고생들의 이공계학과 진학 의지를 높여준 것으로 분석됐다.

 호남제주권역 R-WeSET사업단에서 운영하는 ‘지역 이공계 여성인재 양성 사업(R-WeSET 2.0)’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 여성가족청소년과의 후원과,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의 지원(복권기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은주 단장은 “도내 우수 여중·고 학생들을 지역 핵심 산업 및 신기술 분야로 유입하고, 이공계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