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38 (목)
조천초교래분교장, 교래분교로 예술하기
상태바
조천초교래분교장, 교래분교로 예술하기
  • 승인 2022.08.0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천초등학교교래분교장(교장 이창화)은 지난 8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교래분교로 예술 하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제주본섬에서 가장 작은 학교를 살리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교육 가족, 지역주민, 제주 작가 등이 함께 학교 건물의 낡은 페인트를 벗기고 알록달록한 색을 입혀보는 시간을 가졌다.

 단순히 학교 건물 낡은 벽을 보수하기 위해 시작했던 작업이 제주 출신 백유 작가의 생각과 던에드워드 페인트사와 여러 자원봉사자들의 지원으로 교래분교만의 색을 찾게 되었다.

 SNS를 통한 도움 요청에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강원도, 전라도 등 전국 각지에서 자원봉사자들이 모였으며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교래분교를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었다.

 8월 5일 KBS 9시 뉴스에 이번 프로젝트가 방송되면서 뉴스를 본 많은 분들이 간식 및 응원을 보내주셨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학부모 주도로 포트락 파티를 열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분들과 함께 즐거운 다과 시간을 갖기도 했다.

 조천초교래분교장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교래분교를 제주, 전국 전역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생들이 등교할 때마다 입가에 미소가 번지고 마음껏 뛰어놀고 싶은 마음이 들게 되었다. 앞으로 교래분교 학생 수도 증가하길 기대해본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