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9:32 (금)
성산읍, 여름방학 ‘초등학생 돌봄교실’ 인기 끌어
상태바
성산읍, 여름방학 ‘초등학생 돌봄교실’ 인기 끌어
  • 승인 2022.08.24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성산읍은 지난 8월 23일, 성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현동식, 문경옥)와 동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명복)이 협력해 8월 여름방학 기간 중 운영한 ‘초등학생 돌봄교실’이 참가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초등학생 돌봄교실은 방학기간 중 돌봄이 취약한 아동들을 위해 우리동네에서 부모들은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기며, 아이들에게는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하게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은 동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야외나들이, 쿠킹클래스, 목공예 만들기, 전래놀이, 마카롱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뜻깊은 여름방학을 보냈다.

 특히, 돌봄교실은 지역 내에서 요일별 다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과 함께 진행해 지역주민이 학생들을 돌보는 우리동네 돌봄 프로그램으로 학부모들의 호응도를 높여 더욱 눈길을 끌었다.

 오명복 동부종합사회복지관장은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내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앞으로도 우리동네에서 빈틈없는 돌봄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