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38 (목)
“상상하는 대로!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제주”
상태바
“상상하는 대로!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제주”
  • 승인 2022.10.0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1일까지,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공모전 참가자 모집
상금 1천만원, 메타버스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도전 가능!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10월 4일부터 10월 31일까지 뉴 디지털 마케팅 수단을 활용한 가상체험 관광 콘텐츠 확산과 대국민 관심도 증진을 위해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제주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의 자연과 문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메타버스와 접목해 디지털 관광 콘텐츠를 즐기고 확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39건을 선정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제페토,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 이프랜드 등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 이용이 가능하다.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제주'를 주제로 제페토 ‘제이티’ 맵을 포함, 제주를 배경으로 하는 모든 맵에서 제작하는 V-로그, 툰, 웹드라마, 뮤직비디오, 숏폼 등 등 2차 저작물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10월 31일(24:00)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신청서 양식을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에서 다운로드받아 작성한 후 관련 서류와 함께 이메일(meta@ijto.or.kr)로 제출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참가작에 대해서는 메타버스 관련 전문가와 크리에이터로 구성된 외부 심사위원회에서 작품의 기획력, 창의성, 완성도에 대해 평가한다. 심사 결과는 11월 초에 발표되며, 시상식과 함께 수상작은 비짓제주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제주 크리에이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내 ‘알림마당-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대두된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제주관광 마케팅 사업 추진을 위해 기획했다”며 “공사는 여행자들이 꿈꾸고 상상하는 제주관광 콘텐츠를 메타버스에서 구현해보고 수상작을 관광 마케팅 시장 활성화를 위한 홍보 사업에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