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무료 사이버 평생학습관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 무료 사이버 평생학습관 운영
  • 승인 2020.03.1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지역의 한계를 초월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제공

 서귀포시평생학습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평생학습관 교육프로그램 일부를 폐강․개강 연기했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서귀포시민의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서귀포시 무료 사이버 평생학습관 플랫폼을 구축 할 예정이다.

 전국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대표 무료 평생학습 사이트(e-혼디모영, 늘배움, K-MOOC 등)를 서귀포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연계해 기초 문해교육부터 전문 고등교육까지 교육 수강을 원하는 서귀포시민은 누구나 해당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원하는 교육을 들을 수 있다.

 e-혼디모영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무료 강의사이트로, 경기도무료온라인 평생학습(G-SEEK) 사이트와 연계해 제주도민들이 손쉽게 온라인으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은 전국에 산재되어 있는 학습 콘텐츠를 한곳에서 제공하는 평생학습 종합포털로 공공․유관기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개발한 동영상 평생학습 콘텐츠를 연계․제공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국민들이 원하는 평생학습 콘텐츠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K-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국내 우수 대학의 강좌를 온라인을 통해서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로 교수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간 질의응답, 토론, 퀴즈, 과제 제출 등 양방향 학습이 가능한 새로운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서귀포시평생학습관은 올해 3월 KBS미디어평생교육센터와 함께 서귀포시민이라면 누구나 민간자격증 교육 콘텐츠 및 자격증 시험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교육재능기부 업무 협약을 추진 중이다.

 KBS미디어평생교육센터 교육재능 기부는 와인 소믈리에, 학교안전지도사 등 55종 이상의 민간자격증 교육을 별도의 수강료 없이 무료로 제공하며, 수강 후 자격 취득 시 취업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에 기재가 가능한 전문 자격 교육을 제공한다.(단, 자격증 발급비용 유료)

 서귀포시평생학습관은 2020년 3월 중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사이버평생학습관’ 메뉴를 개설하고, 위 무료 사이버 교육 홈페이지 연계 및 업무협약을 완료하여 4월부터 정식 운영할 예정이며, 서귀포시 관계자는 교육을 통한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교육재능 기부를 시행해 교육복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