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9:28 (금)
제3회 세계자연유산마을 문화제 ‘일취월장 유산 한마당’ 개최
상태바
제3회 세계자연유산마을 문화제 ‘일취월장 유산 한마당’ 개최
  • 승인 2022.10.1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2일, 월정리밭담테마공원서 세계자연유산마을 주민 주도형 프로그램 마련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는 10월 22일, 구좌읍 월정리 밭담테마공원에서 제3회 세계자연유산마을 문화제 ‘일취월장 유산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자연유산마을에 대한 정체성 확립을 통해 지역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마을간의 화합을 위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문화제 행사에서는 △김녕리 만장문화예술단길트기 공연과 댄스 공연 △덕천리 난타와 댄스 공연 △성산리 풍물 공연 △선흘1리 반못예술단의 문화 공연 △선흘2리 거문오름 풍물단 공연 △성산리 초등학생들의 어린이 연극 등이 진행된다.

 유산마을 특산품 장터도 열리는데 성산리 갈치, 선흘2리 마을 상점 제품, 덕천리 꿩엿, 선흘1리 도토리 제품, 김녕리 기름떡 등이 판매된다.

 이와 함께 가상현실(VR)체험, 과학체험키트, 세계자연유산마을 포스터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병행된다.

 유산마을 문화제 공연은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공식 인스타그램(instagram.com/jeju_unesco)과 이번 행사의 슬로건인 ‘왕방강 잘 고라줍서! 여러분, 제주세유?’라는 인스타그램( instagram.com/are.you.in.jeju)에서도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

 변덕승 세계유산본부장은 “세계자연유산마을 문화제를 통해 세계자연유산마을만의 스토리를 만들고 유산마을간 서로 공유하는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