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8:57 (목)
‘2022 애월읍 농·수·축 박람회’축소 개최, 안전 관리에 만전
상태바
‘2022 애월읍 농·수·축 박람회’축소 개최, 안전 관리에 만전
  • 승인 2022.11.02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5일 ~ 6일 , 새별오름 일원에서 행사성 프로그램 취소 안전한 박람회로 축소 진행

 애월읍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는 ‘2022 애월읍 농·수·축 박람회’가 오는 11월 5일부터 6일까지, 애월읍 봉성리 새별오름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개최되는 애월읍 농·수·축 박람회는 안전을 최우선해 진행할 계획이다

 애월읍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지난 10월 31일, 박람회 관련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국가애도기간 중에 행사가 개최되는 만큼 최대한 경건한 분위기 속에 기존에 추진 예정이던 문화·예술공연 등 행사성 프로그램을 전격 취소하기로 했다.

 다만 지역 농·수·축산물 홍보와 지역주민 소득 증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열리는 ‘제4회 애월읍 농·수·축 박람회’의 취지를 최소한으로 살리기 위한 행사로 한정해서 ▲농·수·축산물 직거래 할인판매 ▲농기계·농자재 전시·홍보 ▲다양한 체험존 운영 ▲지역 플리마켓 운영 등은 그대로 진행한다.

 박람회 향토음식점은 주류 판매를 금지하고, 부스별로 소화기를 배치하는 한편, 애월읍 119센터와 연계해서 응급수송체계를 마련했다.

 또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상해보험 가입 및 구역별 안전관리자 배치 등 안전사고 대응을 통해 절제된 분위기 속에 차분하고 안전한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강종우 애월읍주민자치위원장은 “애도 기간의 취지에 맞는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박람회를 축소 진행할 계획이며, 고장 농·특산물의 홍보와 애월읍민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박람회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