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6:36 (금)
서귀포보건소, ‘재활 및 비만예방교실’참여자 모집
상태바
서귀포보건소, ‘재활 및 비만예방교실’참여자 모집
  • 승인 2022.11.1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전용 체력단련실 재정비

 서귀포보건소(소장 오인순)는 11월 14일부터 올해 말까지 재가장애인을 대상으로 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재활 및 비만 예방교실'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동에 제약이 있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사회참여 및 활력 증진을 위해 보건소 내 체력단련실을 활용해 기존 주 3회에서 주 5회로 확대해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서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정신장애인 대상 신체활동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대상자별로 희망 시간대별 사전 예약을 받고 상담 후 이용 가능하며 운동 전 스트레칭 및 대상자별 맞춤형 개인 운동법을 물리치료사가 지도 할 예정이다.

 체력단련실은 일반인들이 사용하던 장비 대신 장애인 전용 운동장비로 정비해 상·하지 재활자전거, 메타장비 등 기구를 활용해 근력 강화 및 관절 유연성 운동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운동 사전·사후 평가는 3D모션 센서를 이용한 메타장비를 사용해 대상자의 체형을 체크하고, 8가지 이상의 체력측정을 통해 신체능력을 측정해 평가할 예정이며, 올해 장애인 대상 재활 및 비만예방교실은 24회 188명에 대해 운영했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장애인에게 운동기구를 활용한 1대1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장애인들의 집밖으로의 외출 기회 제공 및 자가건강 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분은 서귀포보건소(☎760-607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