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24 (금)
민속자연사박물관, 참고래 골격표본 전시 행사 22일 개최
상태바
민속자연사박물관, 참고래 골격표본 전시 행사 22일 개최
  • 승인 2022.11.1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감형 영상시설 등 복합 문화공간 조성 기념… 바당수업(水業) 특별전도 병행
▲ 참고래.
▲ 참고래.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관장 박찬식)은 오는 11월 22일 오후 3시, 참고래 골격표본 및 실감형 영상시설 제작 등을 완료해 이를 기념하는 개막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물관의 복합 문화공간 조성은 지난 2019년 12월 한림읍 비양도 해상에서 사체로 발견된 참고래로 시작됐다. 참고래는 심각한 멸종위기에 처해 있는 해양동물인만큼 민속자연사박물관은 올해 11월까지 골격표본으로 재탄생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해왔다.

▲ 민속자연사박물관 로비 복합 문화공간.
▲ 민속자연사박물관 로비 복합 문화공간.

 참고래가 전시되는 박물관 로비는 골격표본 바로 옆으로 대형 LED 영상시설을 설치해 고래와 관련된 실감형 영상을 볼 수 있는 새로운 환경으로 탈바꿈했다.

 박물관은 참고래 골격표본 전시와 연계한 제149회 특별전 '바당수업(水業)'을 함께 선보인다.

▲ 실감형 LED 영상.
▲ 실감형 LED 영상.

 박찬식 관장은 “민속자연사박물관을 대표하는 전시물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몸길이 12.6m의 거대한 참고래 골격표본과 실감형 영상 제작 등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재탄생을 알리며, 도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바당수업(水業)' 특별전을 통해 제주 바다와 민속문화를 더 깊이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