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7:43 (금)
'계묘년 검은토끼해' 해돋이, 한라산 정상에서!
상태바
'계묘년 검은토끼해' 해돋이, 한라산 정상에서!
  • 승인 2022.11.2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2023년 1월 1일 새벽 한라산 야간산행 허용

 제주특별자치도는 2023년 계묘년 검은토끼해 첫 해돋이를 한라산에서 맞으려는 탐방객을 위해 그동안 중단한 새해맞이 야간산행을 2년만에 특별 허용한다.

 야간산행 허용 코스는 정상 등반이 가능한 성판악과 관음사 탐방로이며, 허용 인원은 성판악 코스 1,000명, 관음사 코스 500명이다.

 반드시 한라산탐방예약시스템(https://visithalla.jeju.go.kr/main/main.do)을 이용해 예약해야만 야간산행을 할 수 있으며, 오는 12월 1일 오전 9시부터 1인 4명까지(반드시 비회원 인증 또는 카카오 본인인증 후 예약 가능) 예약 가능하다.

예약 방법은 1월 1일 예약은 0시~낮 12시 통합 운영되고 입산은 0시~낮 12시까지 1월 1일 당일에 한해 입산 가능하다. QR코드 불법거래 방지를 위한 본인확인 강화로 입산 시 신분증을 확인하게 된다.

 성판악과 관음사 탐방로를 예약하지 못한 탐방객은 어리목 및 영실 탐방로를 이용해 윗세오름 일원에서 일출을 볼 수 있다.

 어리목 및 영실 탐방로를 통한 입산은 1월 1일 오전 5시부터 허용(당초 입산시간 오전 6시)한다.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는 탐방객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악천후에도 탐방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유도 로프와 깃발 등을 설치했다.

 특히, 2022년 마지막 날(12월 31일 오후 6시부터)에는 진달래밭과 삼각봉대피소, 동릉 정상에 탐방객 안전사고 및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하도록 공원 직원을 증원 배치하고, 제주 산악안전대원의 협조도 받을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예약 없이 무단으로 입산하는 탐방객과 함께 어리목 및 영실 탐방로에서 입산 허용시간 이전에 입산하는 탐방객에 대한 단속도 강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해돋이 당일 대설경보가 발령될 때에는 전면통제, 대설주의보 발령 때는 부분 통제를 실시해 탐방객 안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현윤석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장은 “코로나19 이후 2년만에 허용되는 새해맞이 한라산 야간등산에 많은 탐방객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탐방객들은 개별행동을 자제하고 가급적 2인 1조로 그룹을 지어 탐방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당일 눈이 올 경우를 대비해 아이젠과 스틱을 반드시 휴대하고 방한장비와 비상식량 등을 꼭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