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07:19 (목)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 '경제골든벨' 행사 지원 및 사랑의 양파빵 나눔행사
상태바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 '경제골든벨' 행사 지원 및 사랑의 양파빵 나눔행사
  • 승인 2022.11.2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본부장 문상철)는 11월 22일, 제주대학교 제주지역경제교육센터(센터장 김정숙) 주최로 제주제일중학교에서 개최된 경제페스티벌 경제골든벨 행사에 참여해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양파 소비 확대를 위해 우리 농산물로 만든 양파빵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생활경제 기초지식 함양 및 금융경제 사고 능력 개발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민주 시민과 경제생활, 시장 경제의 이해 등을 주제로 퀴즈 풀이 방식으로 진행했다.

 경제골든벨은 올해 한림여자중학교, 고산중학교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되었으며 농협은행 제주본부에서 3백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특히 이날은 경제골든벨 외에 농협에서 국내 양파 소비확대를 위해 우리농산물로 만든 150만원 상당의 양파빵 나눔 행사도 같이 진행해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문상철 본부장은 “청소년들의 기본적인 경제 문제 이해와 합리적인 해결 능력을 함양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제주농협은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금융·경제 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