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3:21 (금)
김승준 도의원, “농업용 저수지 수질 관리 통해 이용 활성화 방안 마련해야”
상태바
김승준 도의원, “농업용 저수지 수질 관리 통해 이용 활성화 방안 마련해야”
  • 승인 2022.11.2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족한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농업용 저수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11월 23일, 도의회 제411회 제2차 정례회 농수축경제위원회 제1차 회의 안건심사에서 김승준 의원(더불어민주당, 한경면·추자면)은 “기상이변에 따른 가뭄 발생으로 농업용수 부족 사태가 더욱 심화되고 있다”며, “지하수에만 의존하고 있는 농업용수 문제 해소를 위해 기 개발되어 있는 저수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상당수 농업인들이 농업용수로 저수지가 아니라 지하수를 사용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아느냐?”며, “녹조와 부유물 등으로 인해 관로가 막히기 때문에 사용하고 싶어도 쓸 수 없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지난 1957년 개발된 용수저수지의 경우에도 수질 문제로 인해 농업용수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며, “현장 확인을 통해 충분히 해소 가능한 문제점 이었음에도 지금껏 해소되지 못한 것이다. 이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승준 의원은 “농업용수를 사용하는 현장을 꼭 방문해서 농업인들의 의견을 듣고 개선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가뭄에도 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영농활동이 가능하도록 농업용수의 안정적 공급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