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5:51 (목)
무릉중, 3학년 지역농산물 쇼핑라이브 실시
상태바
무릉중, 3학년 지역농산물 쇼핑라이브 실시
  • 승인 2022.11.2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릉중학교(교장 김희선)는 오는 11월 29일, 무릉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판매하는 쇼핑라이브를 실시할 예정이다.

 무릉중학교 3학년 학생들은 2학기 동안 제주이해반 운영(지도: 교장 김희선)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총 17차시의 수업을 받고 있다. 그 일정 중에 대정읍 무릉리 마을기업인 무릉외갓집과 연계해 지역의 농산물에 대한 수업을 8회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수업을 통해서 지역농산물에 대한 이해 및 지역농산물 심기, 지역농산물 판매 쇼핑라이브 견학, 콘티 제작 및 실습, 김장김치 만들기, 서육개리 노인회 김치 나눔회 행사를 운영하고 지역농산물을 알리고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하며 실행하고 있다.

 지역농산물 쇼핑라이브 행사는 학생들이 인터넷 실시간 상품판매 방송을 스스로 기획해 실현해보고 학교와 지역주민, 마을기업이 함께하는 지역농산물 유통을 통해 지역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실제로 방송을 체험할 수 있는 진로체험의 기회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쇼핑라이브 활동을 통해 무릉중학교 학생들은 제주도 농산물의 우수성을 직접 홍보해 보고 마을의 일원으로 마을의 자원을 활용한 수익 창출을 경험하고 수익금의 일부는 대한적십자사 제주지사에 기부함으로써 배려하고 나누는 삶을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