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9:32 (금)
서귀포시, 어린이집연합회 임원 간담회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어린이집연합회 임원 간담회 개최
  • 승인 2022.11.2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교사·아이 모두 건강한 서귀포시, 어린이집 현장 목소리 청취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지난 11월 23일, 서귀포시축협 흑한우명품관 회의실에서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승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저출산으로 운영이 어려워지는 어린이집의 애로사항을 듣고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특히 어린이집에서 일상 건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 프로젝트에도 함께 하기로 했다.

 서귀포시는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2023년 3월에 서귀포시 혁신센터 내 공립어린이집 1개소 개소 예정이며, 보육교사의 근무환경 개선 및 장애아에 대한 안전한 돌봄을 위해 장애아전문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비율개선 시범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및 보육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아동학대 예방 교육 등 민·관이 아동학대 방지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

 서귀포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현장의 목소리를 토대로 보육서비스를 개선하고 우수 어린이집 프로그램 개발 등 보육품질 향상에도 노력할 방침이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서귀포시의 보육환경을 한 단계 발전시키기 위해 현장의 소리를 들을 기회를 더 많이 갖도록 노력할 것이며, 오늘 간담회 시 논의된 내용은 향후 보육업무 추진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