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엘, 프랑스 ‘이브비건’ 인증 획득
상태바
유씨엘, 프랑스 ‘이브비건’ 인증 획득
  • 승인 2020.03.21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격한 심사 통과···글로벌 고객사 및 제품군 확대 기대

 [유씨엘=2020.03.20]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 www.e-ucl.co.kr)’이 세계적인 비건 인증 기관 프랑스 이브(EVE; Expertise Vegane Europe)사로부터 화장품 생산 설비에 대한 비건(VEGAN) 인증을 획득했다.

 비건은 동물 권리와 환경, 윤리적 소비를 중요시하는 행태와 함께 제조 과정에서의 윤리성이 부각되면서 동물 원료로 만들어진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비건 라이프스타일’을 포함한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유럽 전역은 물론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이브사는 비건 프랑스 협회가 설립한 단체로 화장품을 비롯해 식품, 섬유, 건강보조제 등 비건 제품에 대한 인증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유씨엘은 원료의 제조 공정도, 원천 확인서, 동물 실험 및 동물성 원료 배제 등 서류심사와 제조시설과 설비의 청결도 등을 포함한 현장실사를 최종 통과해 생산설비에 대한 이브비건 인증을 얻게 됐다.

 이에 유씨엘 인천 공장과 제주 공장에서 생산한 제품은 비건 인증을 원하는 고객사에 발 빠른 대응을 할 수 있게 됐다. 유씨엘 연구소에서는 이미 비건 인증 가능 처방 라인을 개발 완료하고 고객사에게 선보이고 있다.

 한편 유씨엘은 업계 최초로 M-ODM 개념을 도입해 다년간의 노하우와 R&D 혁신을 토대로 화장품 콘셉트부터 원료, 제형, 임상, 품질관리, 생산까지 고객 맞춤형 ‘원스톱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지원 유씨엘 대표는 “사회적으로 윤리적인 책임감과 공동체의 상생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눈높이에 걸맞은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씨엘은 이밖에도 CGMP(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규정), ISO 22716,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제주화장품인증(JCC), 코스모스(COSMOS)인증 등을 보유하고 있다.

 유씨엘은 수입에 의존하던 화장품 원료를 국산화시켜보자는 의지로 1980년 화장품 원료메이커로 출발해 화장품, 의약외품 ODM·OEM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왔다.

 또한 지속적인 혁신과 트렌드를 앞서는 변화의 노력을 통해 이제는 바이오 및 기능성 화장품뿐 아니라, 원물 확보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전 공정이 제주에서 이뤄지는 True Natural 화장품 개발·생산을 선도하는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제주공장은 애월읍 어음리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