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5:51 (목)
[신간]좋은땅출판사 ‘엄 선생의 작문시간’ 출간
상태바
[신간]좋은땅출판사 ‘엄 선생의 작문시간’ 출간
  • 승인 2023.01.19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 선생의 작문시간, 엄대용 지음, 좋은땅출판사, 184쪽, 1만3000원
엄 선생의 작문시간, 엄대용 지음, 좋은땅출판사, 184쪽, 1만3000원

 좋은땅출판사가 ‘엄 선생의 작문시간’을 펴냈다.  

 엄 선생의 작문시간은 저자 엄대용의 4번째 책이다. 이전에 출간했던 ‘옐로카드 받는 학교’, ‘호학선생의 창’, ‘교육강국 그 길에는’에 버금가는 열정을 쏟은 수필집이다. 이 책은 총 3개의 큰 주제인 △제1장 나의 발견 그 기쁨 △제2장 인간관계의 미학(美學) △제3장 생애(生涯) 남겨야 할 것들을 중심으로 장마다 9개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저자는 경험을 돈으로 살 수 없듯이 삶을 살아가는 데 가장 필요한 것을 경험으로 보았다. 이처럼 그의 생애에서 얻은 값진 경험의 이야기가 묻혀 버리는 걸 손실이라 생각해 후세들의 삶의 디딤돌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저자는 “교육의 힘은 위대하다. 교육은 보지 못함을 보게 하고 듣지 못함을 듣게 하며 말하지 못함을 말하게 한다. 또 느끼지 못함을 느끼게 하고 행동하지 못함을 행동하게 한다”고 말한다. 한평생 교육자로 살아온 만큼 그는 교육자 시선에서 세상을 바라보고 있다. 각 주제에 대한 저자의 사유와 이론, 일화 등 다양한 삶에 대해 저자만의 시선으로 자유롭게 해석하고 있다. 세상 어느 한구석에서도 배울 점을 찾아내는 저자처럼 독자는 이 책을 통해 세상을 배우는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엄 선생의 작문시간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떤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