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38 (목)
제남도서관, ‘어린이 겨울방학 책놀이 꾸러미 프로그램–말놀이로 일구는 낱말 텃밭’ 운영
상태바
제남도서관, ‘어린이 겨울방학 책놀이 꾸러미 프로그램–말놀이로 일구는 낱말 텃밭’ 운영
  • 승인 2023.01.2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남도서관(관장 황정식)은 겨울방학 동안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어린이들의 꾸준한 독서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겨울방학 어린이 책놀이 꾸러미 프로그램 – 말놀이로 일구는 낱말 텃밭’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어린이들이 쉽게 말맛을 알고 어휘력을 키울 수 있는 책을 연령별로 나누어 유아 '모모모모모'(밤코 글, 그림), 초등 1~2학년 '이상한 낱말사전'(박성호 글, 서현 그림), 초등 3~4학년 '무슨 말이야?'(허정숙 글, 그림), 초등 5~6학년 'EBS 초등 어맛! 어휘 맛집'(홍옥 글)을 선정한 후 책 내용과 연계해 가족과 말놀이를 즐길 수 있는 책놀잇감(보드게임)을 함께 가방에 넣어 배부한다.

 남원읍, 성산읍, 표선면 및 서귀포시 동지역 유아, 초등 1~2학년, 초등 3~4학년, 초등 5~6학년 각 30명씩 신청자에 한해 배부되며 1월 31일 오후 2시부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 홈페이지 '프로그램 안내' 메뉴에서 신청 후 제남도서관으로 방문 수령하면 된다.

 이번 책놀이 꾸러미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느끼며 문해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