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5:51 (목)
ICC JEJU, 코로나19 극복 위한 노사합의 체결
상태바
ICC JEJU, 코로나19 극복 위한 노사합의 체결
  • 승인 2020.03.24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비상경영체제에 노사합의 체결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고통 분담 및 극복 노력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 김의근, ICC JEJU)와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노동조합이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경영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ICC JEJU는 김의근 대표이사, 이덕재 노동조합 부위원장(위원장 대행) 등이 참석한 가운데 3월 24일, ‘코로나19 심각단계 대응을 위한 노사합의’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의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조짐을 보임에 따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가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하게 되면서 회사의 고통을 분담하고 함께 극복하자는 뜻이 모으면서 마련되었다.

 이번 노사합의에서 ICC JEJU의 모든 직원들은 회사의 자금난 해결을 위해 2020년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간 발생되는 연장수당 지급을 일시 유예한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김의근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 실장, 지사장, 팀장 등 모든 간부 및 관리자는 직책수당을 반납한다. 코로나19 사태가 6월말까지 완화되지 않고 심각단계가 유지될 경우 노사는 회사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다시 재교섭할 예정이다.

 김의근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모든 업종의 회사들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특히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회의·행사를 유치하고 운영하는 컨벤션 업계는 더욱 심각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합의를 도출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ICC JEJU는 지난 3월초부터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한 이후, 식음료직원 33명에 대해 유급휴가를 실시하는 등 각 실별로 코로나19 관련 대책을 마련해 실행하고 있다. ICC JEJU는 제주도민의 손으로 세운 도민의 기업인만큼, 개관 이후 최악의 이번 사태를 슬기롭게 대처하고 극복해 제주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ICC JEJU 노동조합 관계자는 “지금까지 발생하는 특정한 사태에 대해 직원들의 이야기를 듣고 노동조합과 소통을 하고자 하는 대표가 없었다. 반면 김의근 대표이사는 열린 경영 방식으로 소통의 물꼬를 텄다. 앞으로도 ICC JEJU와 노동조합이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길 바란다. 회사와 노동조합이 함께 노력해 코로나19를 극복하겠다”고 의지를 표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