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4:59 (수)
제주에너지공사, ESG 및 친환경 경영 선포식 개최
상태바
제주에너지공사, ESG 및 친환경 경영 선포식 개최
  • 승인 2023.02.10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에너지공사(김호민 사장)는 2월 9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에너지공사, ESG 및 친환경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공사의 ESG 경영 전략체계는 ‘친환경에너지로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나갈 제주 에너지 공기업’이라는 ESG비전에 따라 전략 방향을 환경우선기업(E), 함께하는 기업(S) 및 신뢰받는 기업(G)으로 3대 추진 방향과 12개 추진 과제로 구축했다.

 이번 선포식은 ESG 및 친환경 경영체계를 추진함에 있어 경영실천 의지를 담은 선언문을 대내외에 확산하고자 개최됐다.

 선언문은 △ESG 가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노력 △안전관리체계 강화 및 이해관계자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노력 △청렴 및 공정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한편, ESG경영 선언과 아울러 친환경 경영 선언문을 동시 선포하며 추진 동력을 강화했다. 친환경 경영 선언문에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의 보급과 기술개발 △탄소중립 실현 및 환경보존 △이해관계자 의견수렴 및 투명한 의사결정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에 관한 내용이 담겼다.

 김호민 사장은 “우리 공사는  '탄소중립 2050 실현 제주'를 선도하는 지방공기업임”을 강조하며, “ESG 및 친환경 경영 실현을 통해 도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노력해 달라”고 임직원에게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