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08:20 (수)
도교육청, 2023 안전한 학교급식 첫걸음! 신규임용 조리종사자 직무교육 실시
상태바
도교육청, 2023 안전한 학교급식 첫걸음! 신규임용 조리종사자 직무교육 실시
  • 승인 2023.02.2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신규임용 조리종사자의 학교급식에 대한 현장 적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원활한 학교급식 운영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월 22일, 한라중학교에서 이번 3월 1일자로 신규 배치된 조리사, 조리실무사 45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조리종사자, 학교급식 및 HACCP에 대한 이론교육과 학교 급식실에서 교차오염 예방을 위한 구분 사용 실무와 검수, 전처리, 조리, 세척 과정에 대한 현장교육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이번 직무교육은 사전에 학교급식 현장에 대한 교육 없이 학교에 배치되어 업무를 시작하면서 겪었던 현장의 혼란과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이번에 처음으로 학교 현장에서 이루어졌다.

 특히 현직 영양교사와 교육지원청에서 학교급식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주무관을 이번 연수의 강사로 위촉해 학교급식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으로 실시되었으며, 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질의와 이에 대한 응답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신규임용 조리종사자 직무교육은 본격적인 근무에 들어가기 전에 이루어져 현장 적응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신규 조리종사자가 배치된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좀 더 보완해 체계적인 연수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