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3:41 (화)
도의회 문광위, 2023년도 의정자문위원회 문화관광체육분과 첫 회의
상태바
도의회 문광위, 2023년도 의정자문위원회 문화관광체육분과 첫 회의
  • 승인 2023.02.2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위원장 이승아)는 2월 23일 오전 11시, 도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상임위 도의원, 의정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자문위원회 문화관광체육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분과회의에서는 2023년도 위원회 활동 및 운영계획(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24일부터 열리는 제413회 임시회 도의회 업무보고를 앞두고 문화관광 및 체육분야의 주요 업무 현황 청취와 함께 발전방안 등을 모색했다.

 이승아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금 제주의 문화·관광·체육은 코로나 엔데믹 시점에 맞춰 미래 방향을 모색하고 고민해야 될 때이다. 이번 2월 임시회에서 다루게 될 주요 도정 현안들에 대해 의정자문위원들께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분과회의에서 제안하고 자문해 주시는 소중한 고견을 귀 기울여 듣고 의정활동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분과회의에 참석한 의정자문위원들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더불어 경제·금융위기까지 겹쳐 도민의 삶이 더욱 어려워졌지만 최근 축제, 문화예술 및 스포츠 등 대면행사도 늘어나고 있는 만큼 침체된 지역경제 회생과 도민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해 도의회가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제 역할을 해주길 당부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정자문위원회는 의정활동 자문과 입법 및 정책제안 등을 통한 의정기능 강화 및 도민소통 활성화 도모를 위해 운영되는 제도로, 현재 상임위원회별 7개 분과위원회에 총 55명의 위원이 위촉되었으며, 문화관광체육분과는 지난해 9월, 7명의 위원으로 새롭게 구성되어 2024년 6월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정자문위원회 문화관광체육분과위원회 위원

성명

주요경력

이순선

(위원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주지역회의 여성위원장

김민정

)도교육청 교육과정편성위원회 학부모위원

박인향

)희망나래일터 원장

이창준

)제주특별자치도육상연맹 고문

최진숙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한보유

)서부경찰서 서부연합대 대장

현성환

)천지동주민자치위원장

 

명단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