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08:20 (수)
“유채꽃길 걸으며 만끽하는 서귀포의 봄”
상태바
“유채꽃길 걸으며 만끽하는 서귀포의 봄”
  • 승인 2023.03.0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제25회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 개최
3월 25일∼26일, 제주월드컵경기장 일원에서 열려

 서귀포의 봄을 느끼며, 유채꽃길을 세계인이 함께 걷는 ‘제25회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가 오는 3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주행사장)을 비롯한 서귀포시 일원에서 개최한다.

 서귀포시(시장 이종우)와 한국체육진흥회(회장 선상규)가 공동 주최하고,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회장 양문석)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3년만에 인원 제한없이 국내외에서 참가하게 되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는 서귀포시, 일본 구루메시, 중국 다롄시가 ‘동아시아 플라워 워킹리그’를 결성해 각 지역을 대표하는 유채꽃, 진달래꽃, 아카시아꽃을 주제로, 걷기를 통해 평화와 화합을 도모하는 봄 걷기 축제이다.

 주 행사장인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출발해 5km, 10km, 20km 코스 중 선택해 걸을 수 있으며, 완주자는 국제시민스포츠연맹(IVV)과 한국체육진흥회(KAPA)에서 공식 인증하는 완보증을 받게 된다.

 대회 참가 신청은 행사 당일과 사전 신청 둘 다 가능하고, 사전 신청은 3월 2일부터 3월 17일까지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 홈페이지(www,jejusta.or.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사전신청자 선착순 천 명에 한해 기념품이 제공된다.

 걷기 행사 이외에도 문화예술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재미를 더하고, 서귀포의 풍경과 봄의 정취를 간직할 수 있는 포토존을 운영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추억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 2월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추진한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되었다.

  K-컬처 관광이벤트는 국내외 관광객이 문화, 예술, 콘텐츠, 음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매력적인 우리 문화자원을 즐길 수 있도록 지역 관광콘텐츠를 발굴하는 사업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시의 대표 국제 행사로 오랜만에 제약 없이 국내외 걷기마니아들과 시민, 관광객들이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서귀포의 봄길을 걸으며 좋은 추억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