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24 (금)
서귀포예술의전당, 기획전시 ‘삼다도진경(三多島眞景)’展 개최
상태바
서귀포예술의전당, 기획전시 ‘삼다도진경(三多島眞景)’展 개최
  • 승인 2023.03.02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립미술관 문화예술 공공수장고 소장작품 36점 전시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오는 3월 6일부터 4월 5일까지 서귀포예술의전당 전시실에서 '삼다도진경(三多島眞景)'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제주도립미술관 문화예술 공공수장고 소장작품 중에서 제주의 독특한 환경과 삶의 풍습들을 작가의 날카로운 통찰을 통해서 새롭게 보여주고 있는 작품들로 구성했다.

 삼다도진경에서 돌, 바람, 여자가 많다는 삼다(三多)의 개념을 현대에 걸맞게 사람(人), 신화(神話), 자연(自然)으로 재해석해낸 34명 작가의 36점 (회화, 조각, 공예, 미디어) 작품을 선보인다.

 제주의 환경과 삶의 풍습들을 주요 모티브로 삼은 자연풍경의 아름다움과 현실 세계를 벗어난 자유로움에서 제주의 상징적 이미지와 상상력이 결합한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관람료: 무료, 입장마감: 오후 5시 30분)이며, 전시를 안내해줄 도슨트 운영도 한다.

 도슨트 운영 시간은 오후 1시부터 4시까지로 별도의 예약은 필요하지 않으나 단체 관람의 경우에는 반드시 3일 전까지 사전 예약해야 한다.

 이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연기획팀(760-33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제주도민의 자산인 문화예술 공공수장고에 소장하고 있는 작품을 활용한 전시로 제주의 가치와 자산을 극대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전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