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6 (토)
중학교 신입생 드림노트북 지원 시작!
상태바
중학교 신입생 드림노트북 지원 시작!
  • 승인 2023.03.0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수 교육감, 6일 제주중앙중 방문해 노트북 직접 전달…17일 완료 예정

 중학교 신입생에 대한 드림노트북 지원이 3월 6일 시작됐다.

 김광수 교육감은 이날 제주중앙중학교를 방문해 중학교 신입생들에게 ‘나의 꿈 실현을 위한 디지털 학습 친구’인 드림노트북을 직접 전달했다.

 드림노트북은 김광수 교육감의 10대 핵심 공약 중 하나인 ‘중학생 스마트 기기 지원’에 따라 2022년 119억원의 예산으로 중학교 1학년에게 대여 방식으로 처음 전달해 도내 고등학교 졸업 때까지 6년 동안 계속 활용할 수 있게 되며, 가정 및 학교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는 다양한 자기주도학습과 수업을 통해 디지털 전환시대의 미래세대가 갖춰야 할 디지털 역량 등 자기성장을 위한 다양한 미래설계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활용하게 된다.

 김광수 교육감은 이날 학생들에게 “드림노트북은 여러분들의 교과서‧노트‧연습장이 되고, 가족들의 앨범이 되고, 영화관‧미술관이 되고, 작곡‧운동‧프로그램도 할 수 있고, 전세계 또래와 대화도 하면서, 노트북에 관해 최고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원하는 것입니다”라며, “이번 드림노트북 지원을 기회로 해서 여러분이 꿈을 갖고, 미래를 설계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드림노트북은 3월 6일부터 3월 17일까지 학교별 보급 일정에 따라 학교로 배부되어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드림노트북에 대한 전문적인 관리 지원 체계를 마련해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위해 ▲전용 콜센터(1811-8290) 및 유지관리 지역센터(4개권역) 운영 ▲노트북 관리 및 유해물 차단을 위한 소프트웨어 설치‧운영 ▲분실 및 불법유통 방지를 위해 레이저 각인 ‧부팅화면 설정 및 기기 위치추적 등을 하게 된다.

 올해 본예산에도 2024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노트북 지원 예산(128억)을 편성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