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9:29 (금)
고병원성 AI 인체감염 예방 교육 실시
상태바
고병원성 AI 인체감염 예방 교육 실시
  • 승인 2023.03.1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 AI 초동방역 예비인력 대상

 서귀포보건소(소장 김명재)는 3월 9일,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 초동방역 예비인력 대상으로 ‘고병원성 AI 인체감염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 특별방역 대책 기간이 3월 말까지 연장되고, 철새 북상 시기가 과거에 비해 늦어 추가 발생 위험이 높은 상황에서 서귀포시 3개 보건소와 청정축산과 합동으로 AI 인체감염 예방과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AI 초동방역 예비인력 70명이 참석해 AI 인체감염증의 감염경로, 예방수칙, 대응 요원의 주의사항 등 인체감염 예방교육과 개인보호복 (Level D) 착·탈의 실습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AI 인체감염증은 AI에 감염된 닭, 오리 등 조류에게 감염되는 바이러스가 사람에게 감염되어 질병을 일으키는 것을 말한다. AI 바이러스는 열에 약해 75℃이상에서 5분간 가열하면 사멸되므로 닭, 오리, 계란 등 가금류와 관련된 음식은 충분히 익혀서 먹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가금류에 AI가 발생해 살처분 상황 발생 시 현장에 투입되는 살처분 참여 예정자와 보건관계자들이 역할별 신속한 대응으로 인체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주민들도 축산농가나 철새도래지 방문을 자제하고, 손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