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5:51 (목)
제주보건소, 모유 수유 클리닉 운영
상태바
제주보건소, 모유 수유 클리닉 운영
  • 승인 2023.03.1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유수유클리닉 운영 및 임산부·영유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제주시 제주보건소(소장 이민철)는 영아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모유 수유의 중요성을 알리고 인식률과 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모유 수유 클리닉’을 운영한다.

 제주시는 모유 수유 클리닉 운영을 위해 자원봉사자 2명을 위촉해(국제 모유 수유 전문가 한숙희, 참사랑 어머니회 대표 한봉순) 모유 수유의 장점, 모유 보관법, 수유 자세 지도 등 교육과 상담을 진행한다.

 모유수유 클리닉은 3월부터 매월 둘째주, 넷째주 수요일(14:00~15:00)에 운영되며, 참석인원 및 횟수 제한은 없으므로 제주시 동지역 임산부 및 출산부는 원하는 교육 날짜에 별도의 신청 없이 방문하면 된다.

 또한, 제주보건소는 매월 임산부 정신건강교육, 요가교실, 출산용품 만들기 등 다양한 임산부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 프로그램별 운영 시간, 인원, 신청 자격기준 등 자세한 내용은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제주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경돈 제주보건소 보건행정과장은 “임신과 출산이라는 힘든 과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과년해 보다 자세한 사항  제주보건소 모자보건팀(064-728-4092)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