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5:51 (목)
제주제일고, 학부모·교직원 소통·공감의 장…학교 교육활동 설명회 개최
상태바
제주제일고, 학부모·교직원 소통·공감의 장…학교 교육활동 설명회 개최
  • 승인 2023.03.2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제일고등학교(교장 김월룡)는 지난 3월 22일 오후 5시부터 학교 일맥관에서 학부모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학교 교육활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최근 설명회 가운데 가장 많은 45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해 자녀들과 학교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을 보여주었다. 설명회는 교직원 소개, 학교장 인사, 교육활동 설명, 학부모 연수, 학년별 교육활동 소개, 담임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월룡 교장은 인사말에서 공유하는 ‘학교 철학’, 성장과 진로를 지원하는 ‘교육과정’, 잠재력을 깨우는 ‘학교의 힘’, 신뢰하고 협력하는 ‘학교문화’에 대해 설명하며 학생을 위한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과 학교 교육발전에 대한 학부모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당부했다.

 학부모 연수를 마친 후에는 1~2학년은 급식실 및 체육관에서 학년별 설명회를, 3학년은 일맥관 1층에서 2024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가졌다.

 높은 관심 속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활동 운영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님들은 올 한해 학교 교육활동의 전체 흐름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자녀 학습 및 학교생활에 대한 학교의 신뢰와 확신을 얻을 수 있었다. 또한, 담임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자녀들의 특성을 공유하고 그에 따른 생활 및 학습지도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