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2:59 (화)
효돈중, 기후 행동‘다(多)가치 어스아워(Earth Hour)’에너지 절약 캠페인 운영
상태바
효돈중, 기후 행동‘다(多)가치 어스아워(Earth Hour)’에너지 절약 캠페인 운영
  • 승인 2023.03.2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돈중학교(교장 송미혜)는 3월 24일, 교내 생태환경 동아리 ‘제주바람’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에너지 절약 캠페인 ‘다(多)가치 어스아워’를 운영했다.

 제주바람 학생들은 캠페인을 통해 우리의 에너지 소비생활이 기후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기후 위기에 직면한 지구를 위해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조명을 끄고 지구를 위한 시간을 보내는 세계적인 캠페인 ‘Earth Hour’를 홍보하고 동참을 호소했다.

 또한, 기후 시민으로서 에너지 소비자가 아닌 에너지 생산자로 사는 실천 방안과 중요성을 알렸다.

 캠페인 활동으로 △지구를 지키는 시간 ‘Earth Hour’ 캠페인 참여 서명운동 △‘Earth Hour’ 에너지 절약 퀴즈 △에너지 절약 미니 포스터 만들기 등을 운영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구 환경과 에너지 자원에 대한 가치를 깨닫고, 기후 시민으로서의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효돈중학교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 ‘다(多)가치 어스아워’ 이외에도, 저탄소 식생활 실천 캠페인 ‘다(多)가치 GREEN 급식’, 마을 단위 기후 행동 ‘다(多)가치 플로깅’ 실천 활동을 운영 중이다.

 ‘다(多)가치 기후변화 대응 교육’ 연구학교를 운영 중인 효돈중학교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생태환경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기후 변화 문제에 대한 올바른 가치 판단을 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책임감 있는 기후 행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나갈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