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38 (목)
제주여상, 월드비전과 인성체험 프로그램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제주여상, 월드비전과 인성체험 프로그램 업무 협약 체결
  • 승인 2023.03.3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오희숙)는 3월 30일, 월드비전(제주나눔센터장 강동균)과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드는 세계시만 양성’을 위한 인성체험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학교 관계자 및 학생자치회 대표 학생과 월드비전 나눔센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드는 세계시민으로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인성 프로그램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월드비전 제주나눔센터가 지원하고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가 협력하기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월드비전과 함께 ‘세계시민교육(온·오프라인)’, ‘Basic For Girls 캠페인(면생리대 만들기 활동)’, ‘나눔마켓 캠페인’, ‘국향인과 함께하는 기아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연간 운영할 예정이며, 캠페인을 통해 모인 후원금은 아프리카 여야들의 기본권 증진을 위한 해외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오희숙 교장은 “학교의 전통 행사를 되살림으로써 아이들에게 인성교육과 더불어 아프리카 여아들의 아픔을 공감하고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협약식에 참여한 학생자치회 대표 학생은 “학생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프로그램의 취지를 홍보해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 이런 뜻깊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되어 학생자치회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