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5:51 (목)
박희수 후보, “사회복지 종사자 헌신에 감사, 준공무원제 도입 최선”
상태바
박희수 후보, “사회복지 종사자 헌신에 감사, 준공무원제 도입 최선”
  • 승인 2020.03.3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희수 후보.
▲ 박희수 후보.

 4·15 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 박희수 후보는 사회복지사의 날을 맞아 열악한 근로환경에도 불구하고 복지 현장의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사회복지사들의 고충과 노고에 그리고 헌신에 모든 마음을 담아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30일 밝혔다.

 박 후보는 “사회복지사는 가장 가까이에서 이웃을 돕는 ‘일상의 히어로’”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시대 복지의 중요성은 인정하면서도 정작 실무자인 사회복지사의 처우가 열악한 현실의 개선은 더디다”고 지적했다.

 이어 박 후보는 “예산을 문제 삼아 언제든 현장 인력 부족, 처우개선이라는 과제가 후퇴될 수 있다는 우려도 여전하다”고 덧붙여 말했다.

 박 후보는 “일시적으로 사회복지사의 채용을 늘이는 것도 필요하겠지만 근본적인 해결 방안은 사회복지사들의 처우 개선과 함께 사명감을 가지고 일 할 수 있는 환경조성”이라며 “복지의 혜택은 어느 누구에게나 동등해야 하며 사회복지사의 인권과 행복이 희생돼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박희수 후보는 “사회복지사의 처우 개선 및 그들의 복지가 우선시 되지 않으면 수준 높은 복지서비스 제공을 기대하기 어렵다”며 “사회복지 종사자에 대한 준공무원 제도를 도입하고, 위상 강화를 위한 처우 및 근로여건 개선 방안을 확실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