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24 (금)
제주4·3 기록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기원 음악회 개최
상태바
제주4·3 기록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기원 음악회 개최
  • 승인 2023.04.19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0일, 제주아트센터 대극장서 선착순 무료 관람…도민・국민 공감대 형성 기대

 ‘제주4·3 기록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기원 음악회’가 4월 20일, 제주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최된다.

 ㈔한국음악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회장 오능희)가 주최·주관하고 제주특별자치도가 후원하는 이번 공연은 4·3희생자와 유족을 위로하고 제주4·3 기록물의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에 대한 도민 및 국민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료관람 가능, 별도 예매 없이 선착순으로 입장 예정

 이번 공연은 제주4·3 및 제주와 관련된 음악 위주로 진행되며별도의 예매 없이 선착순으로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주4·3평화합창단의 ‘상록수’를 시작으로, 소프라노 오능희, 제주 출신 재즈피아니스트 김한얼, 제주 출신이자 서귀포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문희경 등이 출연한다.

 마지막 곡으로 ‘아름다운 나라’를 모든 출연진과 관객이 함께 부르며 4·3기록물의 유네스코 세계기록 유산 등재를 기원한다.

 특히, 소프라노 오능희가 선보일 ▲4·3평화아리랑 ▲제주아리랑은 4·3희생자를 추모하고 가족들을 위로하기 위해 작사·작곡된 곡으로 이번 공연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제주도, 4·3기록물 세계기록 유산 등재 캠페인 전개

 한편, 제주도는 4·3기록물 등재 당위성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4·3 기록물 세계기록유산 등재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제주도, 4·3유족회 등은 지난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4·3기록물 등재 응원 캠페인을 도내 일원에서 오프라인으로 펼친 바 있다.

 또한, 4·3유족이 아닌 도민이나 타 지역 거주 국민도 참여하기 쉽도록 4·3종합정보시스템(https://peace43.jeju.go.kr/)을 통한 온라인 응원 캠페인을 지난 2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오성율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4·3기록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에 힘을 보태려는 도내 예술계를 위해 제주도가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공연을 통해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능희 회장은 “제주가 걸어온 화해와 상생의 역사가 전 세계인들의 가슴을 물들일 수 있도록 문화예술의 울림을 통해 알려나가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