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5:51 (목)
[신간]시공사,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지도자들의 시대 ‘더 스트롱맨’ 출간
상태바
[신간]시공사,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지도자들의 시대 ‘더 스트롱맨’ 출간
  • 승인 2023.05.0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스트롱맨’ 표지
‘더 스트롱맨’ 표지

 출판사 시공사(대표 윤호권)가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지도자들의 시대를 담은 ‘더 스트롱맨’(지은이 기디언 래크먼)을 출간했다.  

 더 스트롱맨은 자유주의를 위기로 빠트리는 위험한 지도자들을 소개한다. △푸틴(러시아) △에르도안(튀르키예) △시진핑(중국) △모디(인도) △오르반과 카친스키(헝가리, 폴란드) △도널드 트럼프(미국) △로드리고 두테르테(필리핀) △빈 살만과 네타냐후(사우디아라비아, 이스라엘) △보우소나루와 암로(브라질, 멕시코) △아비 아머드(에티오피아) △메르켈과 마크롱(독일, 프랑스) △소로스와 배넌(미국)을 날카로운 시선으로 분석한다.

 책은 이 인물들을 스트롱맨이라고 소개하지만, 스트롱맨은 ‘독재자’의 동의어가 아니며, 스트롱맨의 지배는 독재 체제에만 국한된 현상이 아님을 강조한다. 그러면서 스트롱맨이 민족주의자이자 문화적 보수주의자이고, 정치적 올바름을 경멸하면서, 자신과 의견이 다른 사람이나 소수자·외국인의 이익에 거의 무관심하고, 국내에서는 엘리트 집단에 맞서 일반 국민을 대변·주장하는 포퓰리스트라고 정의한다.

 더 스트롱맨은 영국 일간 파이낸셜 타임스(FT)의 외무 담당 수석 칼럼니스트 기디언 래크먼 내놓는 신간이다. 출간 동시에 ‘이코노미스트’, ‘더 타임스’ 등 다수 매체에서 화제작으로 평가받았다. 저자는 “스트롱맨 현상이 앞으로 수십년에 걸쳐 세계 정치의 핵심 주제가 될 것”이라며 “어느 순간에는 스트롱맨 시대도 막이 내릴 것이다. 그러나 그 시대가 30년간 지속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더 스트롱맨은 스트롱맨들이 만들어 내는 험난한 길 속에서 우리의 위치를 잡아주고, 나아갈 길을 찾아 줄 촘촘한 분석과 통찰을 제공한다. 도서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구매는 각 서점에 문의하면 된다.

 시공사 소개

 시공사는 창의, 열정, 조화라는 핵심 가치를 실현해 고객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책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