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2:59 (화)
서귀포기적의도서관, 북스타트 주간 행사 운영
상태바
서귀포기적의도서관, 북스타트 주간 행사 운영
  • 승인 2023.05.1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오는 20일부터 서귀포 기적의도서관에서 북스타트 주간 행사를 운영한다.

 북스타트 주간은 한국 북스타트 20주년을 기념해 2023년 5월 20일부터 26일 사이에 전국 145개 도서관에서 동시에 열리는 행사이다.

 ‘도서관으로 책 소풍 가요’라는 슬로건과 ‘강아지’를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북스타트 주간에 서귀포기적의도서관에서는 ▲‘영유아 발달과 독서지도’ 부모교육 ▲판소리 인형극 ‘알라딘과 요술램프’ ▲유아 대상 ‘책 읽어주세요’ ▲강아지 북큐레이션 ▲북스타트 캐릭터 강아지 또또 그리기 챌린지 ▲도서대출자 강아지 스티커 증정 ▲애니극장과 책 피크닉 ▲북스타트 꾸러미용 도서 배부 등이 진행된다.

 한편, 서귀포기적의도서관은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할 수 있도록 관내 출생아 대상 북스타트 꾸러미 배부와 초등 1학년 대상 책날개 꾸러미 배부를 진행하고 있다.

 기적의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그동안 코로나로 주춤했던 영유아 대상 도서관 프로그램들이 다시 활기를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서귀포시 어린이들이 영아기부터 책을 즐겨하는 문화를 조성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행사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통합홈페이지(www.jeju.go.kr/lib)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