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7:59 (금)
서귀포산업과학고, ㈜리버트리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서귀포산업과학고, ㈜리버트리와 업무협약 체결
  • 승인 2023.05.1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수환)는 5월 16일, ㈜리버트리(대표 유제승)와 스마트 그린도시 산업의 인력양성과 특성화 분야 협력을 도모하고, 취·창업 지원 등 상호 교류 협력 활성화를 위해 상호 합의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발명·특허 특성화고의 강점을 살려 4차 산업혁명 기술의 핵심인 스마트 그린도시 산업의 기술을 통해 혁신적 아이디어의 상업화를 선도할 학생들에게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스마트 그린도시 인재양성 및 고졸 채용 확대를 통해 학생들의 성취감, 도전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으며, 관련 기술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음으로 그 의미가 크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한 세부 협력 방안으로는 ▲학교 졸업(예정)자의 현장실습 및 취업 제공 ▲기업이 요구하는 맟춤형 인력에 적합한 교육 수준 유지 ▲스마트 그린도시 인재 양성 및 고졸채용 확대 ▲학생들에게 산업체 체험 및 실습기회 제공 ▲전문가 인력 풀 활용을 지원하고, 상호 간 연관 시설 등을 이용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기타 협력 사항은 상호 협의 결정 등이며, 이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혁신 인재 양성과 4차산업을 이끌어 갈 주역으로 성장하는 긍정적 인식과 도전으로 이어지는 인재들로 육성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