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24 (금)
道, 탐라사회적경제 순력도 개정판 발간
상태바
道, 탐라사회적경제 순력도 개정판 발간
  • 승인 2023.06.0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개정판 제작·배부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적극 홍보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해 10월 발행·배부한 ‘탐라사회적경제순력도’의 가독성을 개선한 개정판을 7일 발간했다.

 제주도는 지난해 사회적경제 지원기관 등과 협력해 300년전 제주의 모습을 담은 ‘탐라순력도’에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38개를 포함했으며, 올해는 ㈜제주종합상사에서 사회적경제기업(상품) 40곳을 선정했다.

 탐라사회적경제 순력도 개정판에는 △기업명 △매장운영 상황 △예약가능 여부 △주소 △연락처 등이 기재됐다.

 특히 제주도를 한라산 중심으로 동·서부권으로 나눠 관광객과 도민 등의 가독성을 높이는데 보다 주력했다.

 제주도는 7일부터 탐라사회적경제 순력도 개정판을 관광지(공항‧항만), 제주관광공사‧관광협회, 도내‧외 공공기관 및 김포국제공항에 배포하는 등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판매활성화를 위한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최명동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지난해 제작된 탐라사회적경제 순력도가 관광객과 도민들에게 큰 관심을 받은 만큼 올해도 제주의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개척과 인지도 향상에 보탬이 되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 탐라순력도 : 1702년에 이형상 목사가 제주 목사로 부임한 뒤 제주목과 정의현, 대정현 등 세 고을을 순회한 상황을 41개 화폭에 그린 그림첩(보물 652-6호).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