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35 (토)
위성곤 후보, “서귀포 혁신도시에 지식산업센터 유치할 것”
상태바
위성곤 후보, “서귀포 혁신도시에 지식산업센터 유치할 것”
  • 승인 2020.04.0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성곤 후보.
▲ 위성곤 후보.

 4·15 총선 서귀포시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후보는 4월 6일, “서귀포 혁신도시 내에 지식산업센터를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위 후보는 이날 낸 보도자료를 통해 “지식산업센터 유치와 함께 신시가지 과밀학교 문제 해소를 비롯해 주차공간 확충, 어린이공원 확충 등을 통해 안전하고 경쟁력 있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피력했다.

 이어 그는 “지식산업 및 정보통신산업 기업의 입주 및 청년창업공간 마련이 필요하다”면서 “서귀포 혁신도시 내에 지식산업센터를 유치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신시가지 내 학생수증가로 초·중학교의 과밀학급 문제가 심각하다"며, "교육청 및 교육부와 협의하여 아이들이 더 좋은 교육환경 속에서 수업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그는 “아파트 밀집지역 등 서귀포에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및 CCTV 확대 설치를 통해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겠다”고도 약속했다.

 위성곤 후보는 “유엔아동권리협약 제31조는 모든 어린이는 충분히 쉬고 놀 권리가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면서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테마를 갖춘 주제공원을 권역별로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