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6-18 17:08 (화)
“생명이 존중받고 안심되는 우리동네 만들기에 동참해 주세요”
상태바
“생명이 존중받고 안심되는 우리동네 만들기에 동참해 주세요”
  • 승인 2024.06.1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 생명존중 안심마을 운영

 서귀포보건소(소장 현승호) 직영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중앙동 내 시울정신건강의학과의원, 삼성신경외과의원, 삼성탑내과의원, 서귀중앙초등학교, 행복나눔 푸드마켓, 원보마트, 크라운마트, 서귀포중앙행복주택, 중앙동주민센터 등 9개 기관을 ‘생명존중 안심마을’ 참여기관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생명존중 안심마을’이란 6개 영역별(▶보건의료 ▶교육 ▶복지 ▶유통판매 ▶지역사회 ▶공공서비스) 지역사회 내 기관 및 단체가 자살 예방이라는 더는 미룰 수 없는 공동의 목표로 연합해 5개 분야(▶고위험군 발굴·개입·연계 ▶생명지킴이 교육 이수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연계 ▶자살예방 캠페인 ▶자살위험수단 차단사업)의 사업을 함께하면서 촘촘한 자살 예방 안전망을 만들어 가는 사업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읍·면·동 단위 지역사회 내 자원과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한 생명존중 안심마을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신건강 프로그램과 맞춤형 심리지원사업을 통해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살리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생명존중 안심마을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자살로부터 안전한 서귀포시, 마음까지 건강한 서귀포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109)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